부산 ITU 전권회의, 대장정 마무리...서병수 시장 공로 감사메달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6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2014 부산 ITU 전권회의’가 3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7일 오후 3시 30분 벡스코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ITU 사무총장, 193개국 대표단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분야 올림픽으로 불리는 이번 전권회의는 부산 이니셔티브 발표, 글로벌 IT 기업인 시스코 및 SK 텔레콤과 투자 MOU 체결, 부산 지역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한 비즈니스 미팅, 참가국 고위급 인사 및 유명 기업인과의 네트워크 형성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무엇보다 세계 속의 부산을 알리고 ‘부산 선언’을 통해 부산이 세계 ICT의 중심으로 부상했다는 것이 가장 큰 성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서병수 부산시장은 개최도시 시장으로 성공적인 회의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ITU 최초로 폐회식에서 ITU로부터 감사메달을 받게 된다.
한편, 서병수 부산시장은 전권회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시민적 자부심이 드높은 가운데 벡스코 컨벤션홀 룸D에서 폐회식 당일 오후 3시 20분 경 이번 전권회의의 개최성과와 향후계획에 대한 기자 브리핑을 가질 예정이다.

브리핑에서 서시장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2014 부산 ITU 전권회의’의 개최성과를 밝힐 예정이다. 브리핑 내용은 회의 개최 소감을 시작으로 전권회의가 어떻게 진행됐으며, 부산시는 회의를 통해 무엇을 이뤘는지, 성과를 이어가기 위한 향후 계획은 무엇인지에 대한 순서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그동안 부산시가 이번 전권회의를 일회성 행사가 아닌 부산 경제활성화의 계기로 노력해온 만큼, 회의를 통해 거둔 경제적 성과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김상길 부산시 ITU 전권회의지원담당관은 “이번 전권회의가 역대 회의 중 가장 안전하고 완벽한 회의로 평가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ITU 전권회의를 역대 최고 회의로 성공시킬 수 있었던 것은 부산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가능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전권회의 개최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