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까지 윤일병 사건 "인권유린 만행" 비난…부끄러운 국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5 12: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28사단 윤일병 사건과 관련해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5일 "윤일병 폭행사건은 인권유린의 만행"이라며 우리 군 당국을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살인과 폭행으로 길들여진 식민지고용군'이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윤일병 타살사건은 미국의 식민지고용군으로서 민족반역과 동족대결의 죄악에 찬 길을 걷고 있는 남조선 괴뢰군에서는 달리는 될 수 없는 필연적 현상"이라고 주장했다.

논설은 이어 "괴뢰군에서 일개의 사병에 대한 집단구타와 살인행위는 매일, 매 시각 일어나는 인권유린 만행의 일부"라며 "연이어 일어나는 총기 난사사건과 자살사건, 살인사건들은 괴뢰군 사병들 속에서 극도의 전쟁공포증과 구타, 폭행 등이 만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또 "썩을 대로 썩은 괴뢰군을 가지고 '응징'이니, '전쟁불사'니 하며 분별 없이 날뛰고 있는 한민구와 같은 전쟁미치광이들도 정말 가소롭기 그지없다"고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누가 야수의 무리로 만들었는가'는 논평을 통해서도 윤 일병 사망사건을 거론하며 "이번 사건은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썩을 대로 썩은 괴뢰군 내부의 진면모를 그대로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