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격실 90% 수색 마무리… 동거차도 해안가 기름 피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04 12: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침몰 여객선 세월호의 수중작업에 나선 민관군 합동구조팀이 실종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격실 90% 이상 수색을 마쳤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고명석 대변인은 4일 가진 상황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실종자 잔류 추정 격실은 모두 64곳이다. 이 가운데 1차로 60곳의 수색이 마무리됐다. 현재 바다 밑으로 가라앉은 선체의 3층 격실 4곳이 미개방 상태다.

합동구조팀은 이날 오전 4시40분부터 3층 중앙부, 4층 선수 중앙격실, 4층 선미 다인실을 집중적으로 둘러봤다. 이 과정에서 시신 6구를 추가로 수습했다.

희생자는 4층 선수 중앙격실과 중앙부 통로에서 발견됐다. 오전 10시 기준으로 지금까지 수습한 희생자 수는 총 242명이다.

합동구조팀에 따르면, 4층 선수 중앙부는 장애물과 부유물이 많아 진입에  어려움이 많다. 잠수사는 진입로 개척 뒤 쇠지렛대 등 장비를 이용해 격실문을 열고 있다.

세월호 침몰 과정에서 유출된 검은 기름띠가 인근 해안가에 피해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대책본부는 전날 동거차도 동쪽 해안가를 순찰한 결과, 일부 기름이 부착된 것을 확인했다. 이에 가용한 방제인력을 동원, 해안가에 부착된 기름을 제거하는 한편 방제선 35척을 투입해 해상 방제도 벌이기로 했다.

특히 잠수요원들의 거듭된 수중작업으로 피로 누적이 심각하다는 지적에 따라 민간에서 13명을 신규 투입할 예정이다.

고 대변인은 "지속적으로 잠수사를 추가 확보 중으로 검증을 거쳐 투입할 방침"이라며 "실종자를 기다리는 가족들의 아픔이 커지고 있어 수색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