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필코노미 소비 확산에 '문체어' 인기
코지마는 리클라이너 마사지 소파 '문체어'가 '필코노미'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필코노미는 감정(Feel)과 경제(Economy) 합성어로, 기능을 넘어 감성적인 기분과 만족도를 소비의 주요 기준으로 삼는 경향을 뜻한다.문체어는 콤팩트한 안마의자와 리클라이너 소파, 집안 인테리어 오브제로 모두 손색없는 트렌디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받기도 했다.
코지마의 올 하반기 주력 제품인 문체어는 기능적인 측면도 우수하다. 체형 스캐닝 기술과 3차원(3D) 마사지볼로 입체적인 마사지를 구현한다. 섬세한 케어를 위한 자동 코스 6종과 수동 코스 3종을 넣어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코지마 관계자는 "오랜 기간 공을 들여 개발한 문체어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킬 디자인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침구세트 지원
이브자리는 2025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가 추진하는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이브자리는 아동·청소년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경남 산청군과 강원 원주시·춘천시 지역 8개 가정에 침구류를 지원했다. 올해 상반기 광주·대구 지역 가정에 제품을 기부한 데 이은 행보다.
이번에 전달한 제품은 자연 유래 면섬유를 사용해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르고, 진드기 등 유해균이 접근하기 어렵게 항균 가공 처리한 기능성 침구세트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들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제작했다.
최건주 이브자리 홍보팀 과장은 "포근하고 위생적인 잠자리 환경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장기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부분"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써모스, 21~23일 블프 기획전 …최대 70% 할인
써모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2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써모스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푸고 프리미엄 유아용 빨대컵 280㎖(핑크)'는 70%, 캠핑용 '트래블 킹 진공단열 볼·플레이트'는 65% 할인 판매한다.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를 비롯해 제로퍼제로·이나피스퀘어 캐릭터 시리즈는 30~50% 할인한다. 보온 도시락은 최대 40%, 키친웨어 컬렉션은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라며 "연말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깨끗한나라, 생성AI 크리에이티브 도입해 혁신 가속
깨끗한나라는 마케팅과 디자인 전 영역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크리에이티브'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HL(홈&라이프)사업부와 디자인센터가 운영을 주도 중이다. HL사업부는 브랜드별로 AI를 활용한 광고·홍보 영상을 자체 제작해 채널별 테스트를 진행하고, 디자인센터는 자체 제작과 함께 대행사 협업 과정에도 AI 플랫폼을 적용해 제작 효율을 높이고 있다.
그 결과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속도와 정확도가 모두 올라갔다.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한 비주얼 제안이 가능해지면서 결과물의 정교함과 표현력이 높아지고, 3D 시안·모형 제작 시간은 줄었다.
깨끗한나라는 AI·디지털전환(AX·DX)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브랜드 경쟁력과 사업 성과를 함께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AI와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전사적 의사결정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유연한 혁신으로 지속 성장 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