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中 육류 수출 시장 진출 '청신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형준 호찌민(베트남) 통신원
입력 2024-02-19 11:2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베트남의 다양한 육류 및 육류 제품이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시장 진출 기회까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베트남의 육류 및 육류 제품은 홍콩, 중국, 벨기에, 파푸아뉴기니,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프랑스, 미국 등 전 세계 28개 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홍콩은 여전히 ​​베트남 최대 육류 및 육류 제품 수출 시장으로 전체 육류 및 육류 제품 수출량의 42.88%, 수출액의 54.44%를 차지한다.

  • 글자크기 설정
CP 베트남 가축 회사의 닭고기 가공 라인 모습 사진베트남통신사
C.P. 베트남 가축 회사의 닭고기 가공 라인. [사진=베트남통신사]


베트남의 다양한 육류 및 육류 제품이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시장 진출 기회까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베트남 현지매체 띤뜩(Tin Tuc)신문에 따르면 베트남 상공부 수출입국은 올해 초 중국이 베트남의 가금류 수출 서류를 검토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이는 베트남이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육류 수출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라는 평가이다.

수출입국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3년 한 해 동안 총 2245만t의 육류 및 육류 제품(1억1035만 달러)을 수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수량은 19%, 수출액은 30.4% 증가한 수치다. 현재 베트남의 육류 및 육류 제품은 홍콩, 중국, 벨기에, 파푸아뉴기니,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프랑스, 미국 등 전 세계 28개 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홍콩은 여전히 ​​베트남 최대 육류 및 육류 제품 수출 시장으로 전체 육류 및 육류 제품 수출량의 42.88%, 수출액의 54.44%를 차지한다. 수출액은 6007만 달러(약 802억원)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홍콩으로 들어가는 베트남 육류는 주로 냉동 새끼 돼지, 냉동 통 돼지고기 등이다.


2023년 베트남의 육류 및 육류 제품 수출 품목에는 주로 △신선, 냉장 또는 냉동 돼지고기 △기타 육류 및 기타 동물의 식용 육류 부산물 △육류 및 가금류의 식용 부산물 △고기 및 식용 고기 내장, 절인 고기, 건조 또는 훈제 △신선 물소 고기, 소고기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2023년에는 육류 및 가금류 식용부산물 수출이 급증해 4770t(1204만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물량 136.1%, 수출액이 214%나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주요 수출 시장은 중국, 파푸아뉴기니, 말레이시아, 한국, 홍콩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