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엣젯항공, 항공기 적극 매입…LCC로 입지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형준 호찌민(베트남) 통신원
입력 2024-02-19 09:3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베트남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항공기를 적극적으로 매입하며, 베트남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서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비엣젯항공은 보유 항공기를 적극적으로 늘리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로 설 직전, 비엣젯항공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차세대 에어버스 항공기를 6대 늘렸다.

  • 글자크기 설정
비엣젯항공의 신규 항공기 사진베트남통신사
비엣젯항공의 신규 항공기 [사진=베트남통신사]


베트남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항공기를 적극적으로 매입하며, 베트남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서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18일 베트남 현지 매체 비뉴스에 따르면 비엣젯항공은 최근 105번째 항공기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호찌민시 떤선녓 공항에 도착한 해당 항공기는 연료를 최대 20% 절약하고 환경 배출을 최대 50% 줄이며 소음을 최대 75% 줄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현대식 에어버스(Airbus) 세대인 A321neo ACF 기종이다.

비엣젯 대표는 해당 항공기가 2024년 새해에 새로운 목적지로의 비행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비엣젯항공은 보유 항공기를 적극적으로 늘리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로 설 직전, 비엣젯항공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차세대 에어버스 항공기를 6대 늘렸다. 


신규 항공기는 베트남 국내는 물론 호주, 인도, 중국, 일본, 한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목적지를 연결하는 노선에 즉시 투입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엣젯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공식 회원사이며 IOSA 운항안전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가 선정한 항공 안전 부문에서 세계 최고 등급인 7스타를 획득한 베트남 민간 항공사다.

비엣젯항공은 에어프랑스 저널(AirFinance Journal)이 선정한 2018년 운영 및 재무 건전성 측면에서 세계 50대 항공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스카이트랙스(Skytrax), CAPA 등과 같은 권위 있는 항공 컨설팅 기관으로부터 저비용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