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13일부터 3일간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피민호 기자
입력 2023-10-05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 생애가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로 풍성

사진상주시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상주시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제10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2023 상주’를 개최한다.
 
올해 10회를 맞는 박람회는 도민의 평생학습 이해 증진과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상주시, 상주교육지원청, 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도교육청정보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평생학습 행복동행 10년, 가치 있는 경북미래 100년’을 주제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상상주도 평생학습도시에서 개막할 이번 행사는 관내․외 100여 개의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가하며 많은 시도민이 박람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13일 경상북도 어르신 평생학습 안전골든벨 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3시 룰루랄라 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개막식이 열린다.
 
축하공연으로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이상민이 출연하며 김용국, 이동백 가수의 공연이 이어진다.
 
14일 다양한 연령의 시민이 장르 제한 없이 장기를 뽐내는 생애주기 콘서트,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공존하는 베리어프리 특별공연, 방송인 이성미 씨를 강사로 모시고 ‘인생 지금이 가장 최고의 날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명사 초청 힐링특강, 경상북도 평생학습 학술포럼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 15일에는 도내 20개 시군에서 참여하는 경상북도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와 폐막식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3일간 상주시 실내체육관 신관과 구관 실내․외에서는 △주제관 △장애인 평생학습 특별관 △22개 시군 홍보ㆍ체험관 △22개 시군 작품전시관 △VR, 로봇컬링, 로봇 씨름을 체험하는 플레이 그라운드 △유아에서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구성된 30여 개의 체험존 △먹거리존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상주시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소방․의료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행사장 내 차량을 통제하는 대신 시민운동장 입구에서 행사장까지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장애인 경사로와 장애인 도움소 설치, 장애인 전용 통행로 확보로 행사장을 경계 없는 베리어프리 공간으로 구성하고 주요 행사에 수어 통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맞춰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평생학습의 현재를 다양하게 보여주는 알찬 행사로 준비했다”며 “많은 도민들이 상주에 오셔서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