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트 대신 폴로셔츠 입은 이원덕 우리은행장,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6-09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해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고 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9일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하며 에너지 절감 홍보에 직접 나섰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 리더들이 국민들의 참여를 호소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지명을 받아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이원덕 행장은 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흰색 폴로셔츠를 입고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는 사진을 찍어 우리은행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 행장은 이어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우리은행 주요고객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정갑영 회장, 삼정가스공업 심수일 회장, 디케이 김보곤 회장을 지명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년 6월부터 전행적으로 복장 자율화를 전면 도입해 영업문화 혁신과 에너지 절감에 앞장선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우리금융그룹 주요 사업장 건물 내 모든 조명을 한 시간 동안 소등하는‘2023 어스아워’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원덕 행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직원들이 간편한 복장으로 편하게 근무하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쿨코리아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