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래경 낙마에 "더 나은 혁신 하는 것이 문제 해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6-08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천안함 실언 '책임론'엔 묵묵부답…"많은 분들 의견 듣겠다"

회의 참석한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양대노총 청년정책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3.6.8
    xyz@yna.co.kr/2023-06-08 10:49:55/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양대노총 청년정책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이래경 혁신위원장 낙마 사태와 관련해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게 문제 해결의 방법"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양대노총 청년노동자 타운홀미팅 노동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위기 극복을 어떻게 할 생각인가'라는 질문에는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서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게 문제 해결의 방법"이라고 했다.

이어 '혁신위원장 인선이 어느 정도로 진행됐나'라는 질문을 받자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라고 답했다.

당 내 의원들의 전체 의견을 듣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으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 대표는 '이번 인선 논란에 대해 책임지고 유감을 표명하거나 사과를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정해진 내부 인사 기준이 있나' 등의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혁신위원장 인선을 둘러싸고 분출되는 '이재명 책임론'에 대해 "당내, 당에서 벌어지는 문제에 대해 당 대표가 언제나 책임을 져야 되는 것"이라고 한 바 있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권한을 가진 만큼 내부 논의를 충분히 했든, 안 했든 논의를 충분히 하고 하는 일입니다만"이라며 "결과에 대해 언제나 무한책임을 지는 것이 당 대표가 하는 일"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