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이상민, '이래경 논란'에…"이재명 사퇴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6-06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CBS라디오 출연해 "졸속·부실 인사 참사…책임 분명히 물어야"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당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과거 발언 논란 등으로 9시간 만에 사퇴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가 사퇴를 하루라도 빨리해야 될 것"이라고 책임을 물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위원장 인선에 공론화 작업도 없고 검증도 제대로 안 된 상태가 이재명 대표 체제의 본질적인 결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표가) 졸속, 부실 인사 참사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다"며 "지금 이 대표의 영향력이 막대하게 미치는 상황 속에서 당 내 강성들도 득세하고 있고, 팬덤이 득실거리고 공격하는 상황에서 온전하게 혁신위의 리더십이 있을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래경씨 본인도 (위원장 임명을) 전날 통보를 받았다는데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면서 "이 대표가 이래경씨에 대한 추천과 검증 과정을 당원과 국민들한테 자세히 밝히고, 그에 따라 책임 문제도 분명히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의원은 "추천이나 부실에 대해 이 대표가 근본적인 책임을 정도에 따라서 져야 한다"며 "이 문제에 있어서는 당원과 국민들께 죄송하다는 사과는 있어야 되지 않겠나"고 강조했다. 이어 "그 정도도 안 하고 그냥 대충 그냥 얼렁뚱땅 넘어갈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