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함께 만들어요! 안전교육 콘텐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3-06-01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참여심사, 종합심사 등을 거쳐 11월 입상자 발표

  • 총 20점 선정, 총 2천만원 상금과 우수작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여

[사진= 행안부]

행정안전부는 안전교육의 실제 수요자인 국민이 원하는 안전교육 콘텐츠의 보급‧확산을 위하여 ‘2023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올해 처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정부 중심의 제작‧보급 방식에서 벗어나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국민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안전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널리 이용하도록 하기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전 관련 모든 분야를 주제로 △숏폼 동영상, △카드 뉴스, △웹툰, △안전송 4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이며, 제출된 작품은 1차 행안부 사전심사, 2차 국민참여심사(선호도 조사), 3차 전문가 종합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최종 입상작이 선정된다. 총 20점의 입상작을 선정하여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특히 최우수작 4편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국민 안전교육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국민안전교육 플랫폼에 상시 게시되며, 각종 교육‧행사 등 홍보자료 등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조상명 안전정책실장은 “모두의 일상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안전교육이 중요하고, 안전교육의 내용은 실제 수요자인 일반 국민의 생각과 관점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국민에게 실제로 필요한 안전교육 콘텐츠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