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중기부 장관, 간접수출 중소기업에 '수출 유공'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5-24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부·삼현 등 14개사, '무명의 수출용사' 선정

이영(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중소기업 수출 유공 포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영(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중소기업 수출 유공 포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수출기업에 원·부자재를 공급해 수출에 기여하는 간접수출 중소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중기부 장관 표창을 신설했다. 14개 중소기업도 포상 기업으로 처음 선정했다.
 
24일 중기부는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중소기업 수출 유공 포상 시상식'을 열고 이들 간접수출 중소기업 14개에 대해 포상했다.
 
포상 기업은 진부와 삼현, 제닉스, 영풍, 제이비앤아이, 동양하이테크, 동방엔지니어링, 금아하이드파워, 정우식품, 세원정공, 엔에스티바이오, 신스원, 세진밸브공업, 제이피프로페셔널 등이다. 14개 수출 중소기업 중 진부와 삼현은 간접수출 비중이 90% 이상이다. 포상 기업은 수출바우처, 정책자금, 연구개발(R&D), 스마트공장 구축 등 중기부 정책 추진 시 우대받는다.
 
이영 장관은 “국내에서 이미 경쟁력을 인정받은 간접수출 중소기업은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충분하다"며 "중기부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수출기업들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해 2027년에는 중소기업 수출기여도 50%를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시상식에 이어 열린 ‘민관연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TF’는 포상기업과 유관기관, 연구기관이 참여해 중소기업 수출 여건을 점검하고, 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