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실시...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덜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04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5월 10일까지 접수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실시...은평구 주민참여예산제 벤치마킹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오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2023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3. 4. 3.)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 중인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사진=안성시]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 내역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금은 물가상승, 경기 악화 등으로 청년층의 금융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안성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고물가, 고금리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시 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성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실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시 은평구를 벤치마킹을 하는 것으로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읍면동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 예산학교 강사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은평구청을 방문해 은평구 참여예산위원회 김병무 위원장으로부터 은평구 운영사례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이후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의 대표 우수 사례인 구산동 도서관마을을 방문했다.
 
특히 은평구는 2020, 2021년 행안부 주민참여예산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 대표 선진지로서, 안성시 위원들은 은평구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의논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상열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협조해 주신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감사드리며, 향후 은평구에 대한 우수사례를 안성시에 점차적으로 접목시키며, 주민참여예산제를 한층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4월부터 읍면동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개최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안사업 작성법 등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도 제안사업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