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측, 형집행정지 재신청..."건강 악화로 추가수술 고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3-04-04 12: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경심 전 동양대학교 교수.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자녀 입시 비리 혐의 등으로 수감 중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건강 악화를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재차 신청했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전 교수의 변호인단은 지난달 31일 형집행정지를 서울중앙지검에 신청했다. 변호인단은 “지난 형집행정지 기간 두 번의 수술을 받았으나 충분한 재활치료를 받지 못하고 재수감됐다”면서 “최근 구치소에서 정 교수의 건강 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됐다”고 밝혔다.
 
변호인단은 또 “상태가 계속될 경우 추가 수술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구치소가 제공하는 진료만으로는 필요한 의료적 치료를 도저히 담보할 수 없다는 점이 확인됐다”고도 덧붙였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인 정 전 교수는 디스크파열과 협착, 하지마비 수술 등의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신청해 지난해 10월 4일 풀려난 바 있다. 한 차례 연장한 후 지난해 12월 4일 재수감됐다. 정 전 교수 측은 재수감 당시 형집행정지 재연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은 이를 불허했다.
 
형사소송법은 △형의 집행으로 인해 현저히 건강을 해칠 염려가 있을 때 △연령이 70세 이상인 때 △임신 6개월 이상인 때 △노령의 직계존속이나 유년의 직계비속을 보호할 사람이 없을 때 징역형의 집행 정지가 가능하다고 규정한다. 형 집행이 정지되면 해당 기간만큼 복역 기간도 늘어난다.
 
정 전 교수는 딸 조민씨의 허위 스펙 의혹과 사모펀드 관련 혐의로 인해 지난해 1월 대법원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확정받은 바 있다. 그는 아들의 인턴 확인서를 위조한 혐의로도 징역 1년을 추가로 선고받고 현재 항소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