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내는 송파 재건축…풍납미성, 도시계획업체 선정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03-30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송파구 풍납동 미성아파트 전경 [사진=풍납미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추진준비위원회]


서울 송파구 재건축 단지 중 한 곳인 풍납미성아파트가 도시계획업체 선정에 나서며 재건축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부의 재건축 규제 완화 이후 송파구에서 재건축 첫 관문을 통과하는 단지들이 늘어나며 정비사업에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30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송파구 풍납미성 아파트 재건축사업 추진준비위원회는 지난 29일 도시계획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도시계획업체는 정비계획·지구단위계획 등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건축 기본설계 및 각종 인허가 업무를 맡아 진행한다. 

풍납미성아파트는 지난 1월 국토부의 재건축 규제 완화 발표 이후 지난달 19일 재건축 첫 관문인 안전진단을 통과했다. 풍납미성과 함께 안전진단을 통과한 송파구 단지로는 한양1차, 풍납극동 아파트가 있다. 풍납미성은 이 때 통과한 단지 중 가장 먼저 도시계획업체 선정에 나섰다. 

송파구에서는 앞서 1월 말 재건축이 확정된 문정동 올림픽훼밀리타운, 지난달 15일 정밀안전진단 통과 공문을 받은 방이동 올림픽선수기자촌 아파트를 포함해 올해 들어 5곳이 재건축을 확정지었다.

채갑식 풍납미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추진준비위원장은 "한강변을 낀 입지적 강점과 높은 사업성으로 대형 건설사에서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송파 재건축 단지 중 한강변 명품 아파트로 가장 먼저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풍납미성아파트는 한강변 '알짜 단지'로 꼽히는 275가구 규모 아파트다. 한강변과 가깝고 용적률이 167%로 낮아 사업성이 높다고 평가된다. 사업구역은 송파구 풍성로 14 일대로 면적은 1만9505㎡이다. 실거주 주민 75%가 소유주인 만큼 재건축 추진에 대한 호응이 높다고 추진위는 설명한다. 

추진위는 이번 도시계획업체 선정 후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후 빠르면 내년 상반기 조합설립추진위·조합 구성을 거치고 하반기 시공사 선정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사진=풍납미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추진준비위원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