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최대어'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안전진단' 통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3-02-16 1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송파구 안전진단 D등급 통보...규제완화 수혜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시내 아파트 단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서울 재건축 예정지 중 최대어로 손꼽히는 ‘올림픽선수기자촌(올림픽선수촌)’이 재건축 사업 첫 발을 뗐다. 

1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방이동 올림픽선수촌 아파트는 전날 송파구 정밀안전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재건축이 확정됐다. 지난해 3월 1차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에서 조건부 재건축 판정을 받은 지 11개월 만이다.

올림픽선수촌은 1998년 송파구 방이동 89번지 일대에 공급된 단지다. 규모는 122개동, 5540가구다.

이 단지는 2016년 말부터 재건축을 추진해왔으나 2019년 정밀안전진단에서 재건축이 불가능한 C등급을 받아 사업에 난항을 겪었다. 2021년 정밀안전진단을 진행해 조건부 재건축 판정 D등급을 획득했고 공공기관 적정성 검토를 거칠 예정이었다.

하지만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과 ‘도시·주거환경 정비계획 수립 지침’에 따라 기존 안전진단 결과를 소급 적용받아 재건축을 확정했다. 규모는 최소 1만 가구 이상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림픽훼밀리타운에 이어 올림픽선수촌 재건축이 확정되면서 이른바 '올림픽3형제' 재건축 사업도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올림픽훼밀리타운은 지난달 30일 재건축이 확정됐다. 아시아선수촌(잠실동)의 경우 지난해 3월부터 2차 정밀안전진단을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