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원 외모 두고 찬양까지?…팬덤 현상에 "범죄자일 뿐" 지적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3-30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우원씨가 지난 29일 오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광주로 향하는 차량에 탑승하는 모 [사진=연합뉴스]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27)의 외모를 두고 팬덤 현상까지 생기고 있다. 일각에서는 외모 찬양은 비정상적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전씨가 마약 혐의로 귀국 직후 경찰에 체포된 지난 28일 당시부터 전씨의 실물 사진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잘생겼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전씨는 입국 당시 검은색 코트에 흰색 와이셔츠, 남색 넥타이 등 정장을 입고 모습을 드러냈으며, 양손에는 수갑을 차고 있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섹시하게 생겼다", "운동해서 몸도 엄청 좋다" 등 외모 품평을 쏟아내거나 "유아인 기사랑 나란히 있는데 이 사람이 더 잘생겼더라", "홍콩 배우상이다"는 등 팬층도 생겨나는 모양새다. 

이런 품평에  "그래봤자 마약 한 범죄자일 뿐이다", "마약 범죄는 엄벌에 처해야 한다"면서 "범죄자의 외모를 가지고 찬양하는 건 비정상적이다"는 냉정한 지적도 제기됐다.

전우원씨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전태일 열사의 동생 전태삼씨와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씨 외모에 대한 관심은 전씨의 귀국 전 라이브 방송 때부터 시작됐다. 앞서 17일 전씨가 전두환 일가의 각종 비리를 폭로하는 라방에서 누리꾼들은 '탈모' 관련 질문을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씨는 "저도 언제 오징어처럼 변할지 무섭습니다"라며 "지금 머리에 털이라도 붙어있을 때,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관심을 줄 때 이렇게 세상에 나왔다"고 했다. '탈모약을 복용 중이냐'는 질문엔 "탈모약 안 먹는다. 어차피 빠질 건데 왜 먹냐"고 답한 바 있다.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가 풀려난 전씨는 석방 직후 30일 5·18민주화운동 유족 및 단체들에 사과하기 위해 광주를 찾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