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챗GPT 수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리서치알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3-27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데이타솔루션]


리서치알음은 27일 데이타솔루션에 대해 정부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하드웨어 부문과 소프트웨어 내 챗(Chat)GPT 탑재로 수요확대가 기대된다며 주가전망을 ‘긍정적’으로 예상주가로 1만2200원을 제시했다. 이는 지난 금요일 종가(7950원) 대비 53.5%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본 것이다.
 
데이타솔루션은 공공, 금융, 통신, 서비스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맞춤형 솔루션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디지털 전환 추진에 투자가 확대되고 있고,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로 서버 및 스토리지 등 ‘하드웨어’ 부문의 업황 개선이 기대되면서 수혜가 점쳐진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솔루션 제공 사업이 포함되는 SI(시스템 통합) 부문은 향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SI와 유지보수, 교육 등 수익성이 높은 사업 부문의 매출비중 확대로 이익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데이타솔루션의 SI 부문 매출액은 2021년 175억원에서 지난해 186억원으로 늘었고, 올해와 내년에는 각각 215억원과 250억원으로 증가세가 전망된다.
 
회사가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내에 챗GPT 탑재를 앞둔 소프트웨어 부문의 이익 증가 또한 기대된다.
 
최성환 연구원은 “데이타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빅스테이션(Bigstation)과 데이터 보안 처리를 위한 비식별화 솔루션 AI.NER 등을 활용해 예측분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자사의 솔루션에 GPT API를 적용했을 때 작업 효율, 속도, 정확성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으로 확인하고 본격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에 돌입한 만큼, 민간 시장에서 수요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