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토네이도 피해 미시시피에 '비상사태'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3-03-26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든 지원 제공할 것"

 

지난 25일 토네이도가 덮친 미시시피주 지역의 모습 [사진=AF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토네이도로 큰 피해를 입은 미시시피주(州)에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앞서 미시시피주는 24일 밤 토네이도가 발생해 최소 25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다쳤다. 수천 가구의 정전 피해도 발생했다. 테이트 리브스 미시시피주 주지사는 이에 대해 "끔찍한 사건"이라며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다. 가슴이 아프다"고 애통함을 전했다.

NPR에 따르면 이번 토네이도는 170마일에 걸쳐 1시간 이상 지속됐다. 미 국립기상청 관계자는 "강도와 지속성을 고려할 때 이번 토네이도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토네이도 중 하나"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질 바이든과 저는 미시시피주에서 토네이도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며 "미시시피 전역의 모습은 애처롭다"고 애도를 표했다. 그러면서 사후 처리 문제를 위해 테이트 리브스 주지사 및 상하원 의원들과 논의를 가졌다고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거기에 있을 것이다. 회복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