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통일장관, 日 하야시 외무상 만나...대북 정책 '비핵화' 공조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3-23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日 외무성과 관계 돈독히 해야...책임감 느껴"

권영세 통일부 장관(왼쪽)이 23일 도쿄 일본 외무성에서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과 회담 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23일 일본 도쿄에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을 만나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한·일 양국 간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권 장관은 이날 일본 외무성에서 하야시 외무상과 40여분 동안 회담을 가졌다. 회담 주제는 북한 정세와 함께 대북 정책 공조, 납북 문제 등이었다. 
 
권 장관은 "통일부 장관이 다루는 북한 문제, 비핵화 문제, 북한 인권 문제는 더 이상 한반도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제적인 문제"라며 "특히 가장 가까운 나라, 앞으로 관계를 발전시켜나가야 하는 일본과 일본 외무성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지난주 진행된 한·일정상회담과 관련해선 "한·일관계가 건강하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양국) 정부의 모든 사람이 노력할 부분이 있다"며 "그런 점에서 정상회담 이후 처음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장관이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책임감도 느낀다"고 밝혔다.
 
하야시 외무상은 "지난주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 큰 성공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한·일관계 개선을 향한 윤 대통령의 리더십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정상회담에선 충실한 논의를 통해 정부 간 의사소통을 한층 원활히 해나가는 것에 합의했다"며 "오늘 남북 관계를 관장하는 장관과 북한 대응에 관해 기탄 없는 의견교환을 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권 장관은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 중이다. 권 장관은 같은 날 오후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과 만나 북한의 납치 문제 등을 논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