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조합, 아프리카 6개국 대사 초청 간담회…K-건설 활성화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3-03-16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류협력 강화로 아프리카 진출 활성화 모색

16일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과 아프리카 6개국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은 16일 국내 건설업계의 아프리카 진출 활성화와 협력강화를 위한 아프리카 6개국 대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콩고,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케냐, 르완다,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 6개국 대사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한국수출입은행,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해외건설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진행 중인 대한민국건설 관련 ODA(공적개발원조) 사업 현황을 살펴보고, 국내 관련 기관 및 아프리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건설업계의 아프리카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문조합이 마련했다.
 
이은재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아프리카는 미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함에 따라 우리 정부도 아프리카를 개발협력 중점지원 지역으로 선정했다”면서 “정부-공공-금융기관 협력을 통해 민간참여 ODA사업의 패키지화, 대형화를 추구함으로써, 아프리카에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국내건설업계에는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해 모두 윈-윈하는 K-인프라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프리카 6개국 대사들은 “아프리카 국가들은 개발도상국으로서 인프라, 건설이 매우 중요한 핵심사업”이라며 “대한민국 정부와 관련기관, 건설업계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발전시켜 나가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