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제12대 중앙회장으로 윤학수 장평건설 대표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수습기자
입력 2022-12-19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의원 166명 중 91표 득표

대한전문건설협회는 19일 열린 '2022회계연도 제2회 임시총회'에서 윤학수 장평건설 대표이사를 제12대 중앙회 회장으로 선출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는 19일 윤학수 장평건설 대표이사를 제12대 중앙회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날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2회계연도 제2회 임시총회'를 열어 윤 대표이사를 협회 중앙회장으로 선출했다. 

윤 대표이사는 무너진 전문건설 업역 회복과 안전관리·하자 등 회원사 과잉부담 해소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고, 선거에 참여한 대의원 총 166명 중 91명의 표를 얻었다. 

윤 신임 회장은 "이번 선거 결과는 직무정지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협회를 서둘러 정상화하고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회원사의 재신임인 만큼 화합과 소통을 통해 전문건설 업역을 회복하고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간 쌓아온 다양한 건설 분야 경험과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한동안 추진 동력이 약해졌던 건설업 생산체계 개편 등 중요 사업에 대응하며 산적한 업계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예정"이라 강조했다. 회장 임기는 선출과 동시에 시작된다. 

한편, 윤 회장은 광운대학교 건설법무학 박사학위를 마치고 단국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단법인 한국공공사회학회 부회장, 사단법인 한국 건설법무학회 부회장도 맡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에서는 보링·그라우팅 공사업 제9대 회장과 하자개선 TF 위원장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