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안철수, 총선 승리 안중에도 없고 상대방 흠집내기 골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3-02 1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2일 경쟁 주자인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총선 승리는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상대 후보 흠집 내기와 뒷다리잡기에 골몰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책임당원협의회의 지지 선언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모두가 총선승리보다 전당대회 승리만 생각하는 모습이 실망스럽다'고 한 안 후보의 발언에 대한 생각을 묻자 "제가 할 말을 (안 후보가) 그대로 한 듯하다"라고 답변했다.

앞서 안 후보는 전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눈)를 통해 "대통령실·비대위·선관위 모두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저만의 피해의식인가"라며 전당대회 공정성 문제를 언급했다.

김 후보는 이에 대해 "오히려 제가 보건대 선관위가 저에게 불공정하다고 생각한다"며 "(경쟁주자들이) 가짜뉴스를 마구 퍼 나르고 있음에도, (선관위의) 그에 대한 제지가 전혀 없어서 불만스럽다"라고 말했다.

그는 안 후보 측에서 '당원명부가 유출돼 김 후보에 대한 투표를 독려한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데 대해선 "트집 잡기 위한 트집 잡기는 안 했으면 좋겠다"고 일축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는 "일본의 과거사에 대해 더 진지한 반성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는 과거보다 미래를 향해 가야 하는 이웃 국가"라고 답변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서울·인천·경기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