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셧다운' 안무 영상 126일만에 유튜브 1억뷰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1-23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의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2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 다운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9시 18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9월 19일 공개된 지 126일 만이다. 이 영상은 반나절 만에 1000만뷰를 기록하며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39개의 억대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안무 영상을 기준으로 하면 15번째이다.

블랙핑크의 '셧 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은 그 위를 장식해 곡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7개 도시 14회차의 북미, 7개 도시 10회차의 유럽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근 아시아로 발걸음을 옮겨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