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 주민과의 대화 성료' 소통의 시정으로 신뢰도 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1-20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과 격의 없는 대화, 대안·해결책 모색

최기문 영천시장(두 번째줄 가운데)이 주민들과의 격이 없는 대화를 마치고 주민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소통과 하의상달(下意上達)을 중시하는 최기문 영천시장이 2023년에도 변함없는 민생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족 대 명절 설 연휴를 이틀 앞둔 지난 19일 자양면을 마지막으로 2주간 진행된 ‘2023년 주민과의 대화’ 일정을 마무리하며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위대한 영천을 만들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고 20일 영천시가 밝혔다.

간담회에 앞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홍보 영상물을 상영해, 하나같이 대구 군 부대 유치를 열망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고,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의 2023년 시정방향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협조를 부탁했다.

소통의 시간에는 각종 노후 도로 보수, 교량 개선, 도시가스 보급 등 주민 불편사항 뿐만 아니라 ‘마현산 근린공원 랜드마크 조성방안’, ‘신녕면 발전 백년대계 수립 요청’, ‘금호강 방면 대대적인 경관 정비’ 등 묵직한 의견까지 총 100여 건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하나도 빠짐없이 귀에 담았다.

또 지난해 접수 된 140여 건의 건의사항도 해당 읍·면·동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드높였다.

최 시장은 “새해에도 더 열심히 일하는 시장이 되겠다”며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 중 수용가능 한 사항은 최대한 속도감 있게 해결해 나갈 것이며, 중장기로 검토할 사항도 다각도로 연구하고 검토해 면밀히 챙기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시된 건의 사항은 궁금증을 즉시 해소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장이 배석해 우선 답변했으며, 추후 각 부서에서 현장 확인 및 면밀한 검토 과정을 거쳐 건의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빠른 시일 내에 통보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