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문체부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2-01 12: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년간 총 1억 6000만원(연 8000만원)의 국비 지원 받아

강원도청 전경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에 강원도 춘천시가 최종 선정되어 내년도 국비 80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강원도에 따르면 2년간 총 1억6000만원(연 8000만원)의 국비가 지원되는 이번 사업에 전국 12개 지자체가 신청,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5곳이 최종 선정됐으며 강원도에서는 춘천시가 선정됐다.
 
선정된 강원도 춘천시 사업은 ‘자전거도시 브랜딩’을 위한 자전거 4종 대회와 자전거 축제를 관광상품과 연계하는 주요 사업 내용은 △경기장‧코스 및 관광지 체험 연계 △10월 전국 자전거 축제 운영 △자전거 소비자 연예인 활용 대회‧축제 붐업 등이다.
 
도는 서울‧경기권과의 높은 접근성과 천혜의 자연환경과 경관을 갖춰 △북한강 자전거길 △남한강 자전거길 △동해안 자전거길 등을 중심으로 자전거길 관광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강원도는 시군과 협력해 자전거 등 레저소비자를 관광소비자로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기용 도 문화관광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 팬데믹으로 변화된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관광사업 추진으로 강원도의 매력을 집중 홍보하고 관광수요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