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슬로건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6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중·일 3국 대표 문화도시간 국제교류사업 준비 본격화

전주시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전주시가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슬로건을 공모한다.

전주시는 오는 30일까지 ‘동아시아와 교류하고 성장하는 전주의 미래를 표현한다’는 주제 아래 전주를 잘 표현하고, 동아시아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슬로건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중·일 3국은 지난 2012년 제4회 3개국 문화장관회의 합의에 따라 매년 각 나라의 대표도시를 각각 선정해 연중 문화예술 협력 및 교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23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는 전주시를 비롯해 중국 청두(成都)와 메이저우(梅州), 일본 시즈오카현 등 4개 도시가 선정돼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슬로건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전주시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시 문화정책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전주시는 접수된 응모작 중 동아시아문화도시 추진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과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17일 발표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작 2명에게는 각 2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되며, 최우수 작품은 향후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의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는 내년도 행사 준비를 위해 올해 1단계로 추진 전담팀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도 주요 추진사업을 구상할 계획이다.

이후 전주시는 2023 동아시아 문화도시 공식행사인 개·폐막식을 비롯해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한지문화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 등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축제와 연계한 동아시아 문화도시간 연계교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