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익산시, 정치권과 지역발전 협력체계 구축에 '온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3 1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주시, 김성주 의원 등 민주당 전주시병 지역위원회와 지역 현안 논의

  • 익산시, 한병도 의원 등 시·도의원과 현안 간담회 개최

전주시와 더불어민주당 전주병 지역위원회는 23일 정책간담회를 갖고, 전주발전을 위한 현안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사진=전주시]

전주시와 익산시가 지역발전을 위한 정치권과의 협력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전주시는 23일 더불어민주당 전주시병 지역위원회와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전주종합경기장 부지개발 △옛 전주지방법원·검찰청 부지 활용방안 △스포츠타운 조성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 △공영주차장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인 토의가 이뤄졌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민주당 전주시병 지역위에 △국립중앙도서관 전주분관 건립 △출판산업 복합 클러스터 조성 △K-Film 제작기반 및 영상산업 허브 구축 등 주요 사업의 국가 예산확보, 육상경기장 및 실내체육관 건립사업과 전주실내체육관 건립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도비 확보를 위해 힘을 실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성주 국회의원은 “지역위원회와 전주시는 시민을 위해 복무하는 공동운명체로 지역사업과 현안을 당정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 가기로 약속했으며, 전주대대 이전, 종합경기장 개발 등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익산시도 같은 날 한병도 민주당 익산을 지역위원장과 소속 시·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헌율 시장은 정치권에 국가예산 확보와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현안 해결에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지역 주요 현안인 ‘익산愛 바른주소갖기 운동’ 참여,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개정 과정에 관심 지역 포함, 도시관리공단 설립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고, 현안 사업의 국가예산이 국회 단계에서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병도 국회의원은 “국가예산을 포함해 지역에 해결해야 할 현안사업에 대해 익산시와 유기적인 소통을 강화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