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SOVAC 2022 현장서 '착한 소비' 라이브 커머스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09-19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 기업 씨튼베이커리·히즈빈스 판로 개척 도와

[사진=SK스토아]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에서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모바일 라방'으로 선보이는 행사가 마련됐다. 이른바 '착한 소비'를 통해 소비자까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스토아는 오는 2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SOVAC 2022' 행사 현장에서 사회적 기업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OVAC(Social Value Connect)은 지난 2019년 5월 설립된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으로,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여파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SK스토아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씨튼베이커리의 쿠키·호두파이·시리얼 세트와 히즈빈스의 커피를 판매한다. SOVAC 행사 취지에 맞게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업인 두 기업과 함께 이번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현장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과 손잡고 두 기업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역시 이른바 착한 소비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해당 기업에게는 판로 개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씨튼베이커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직업훈련과 고용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의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이다. 히즈빈스 역시 장애인 전문가를 양성해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사회혁신 기업으로 카페, 컨설팅, 학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힘쓰고 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두 기업의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30% 원데이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별 방송답게 출연진에도 힘을 줬다. 개그맨 김재우와 SK스토아 간판 쇼호스트 석혜림이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며 SK스토아 쇼핑라이브, OK캐쉬백 '오!라방',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사회적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SK스토아의 소비자들까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