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재닛 옐런 美 재무부 장관 19일 尹 대통령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2-07-18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급망 병목현상·러시아 원유 가격상한제 등 논의 예정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한 재닛 옐런 장관.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오는 19일 한국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난다. 윤 대통령과의 만남을 마지막으로 옐런 장관의 인도 태평양 지역 방문은 마무리된다. 

18일 미국 재무부는 옐런 장관이 윤 대통령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을 만나 경제 파트너와 협력(friend-shoring)을 통해 공급망 병목현상을 해결할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그 외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원유 가격상한제 한국 동참과 관련해서도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옐런 장관은 방한 첫날인 19일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할 예정이다. 그는 LG사이언스파크 내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 R&D 시설을 찾아 배터리 소재와 기술 개발 부문 등을 둘러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 재무부는 배터리 제조업체 LG가 최근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제조 관련 투자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 재무부는 옐런 장관이 한국의 주요 여성 경제학자·기업가와 만나 여성의 노동 참여를 통한 경제 성장 촉진 등을 토론할 것이라고 알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