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 ACI 교육기관 최초 新인증 프로그램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4-20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CI와 공동으로 공항운영 관련 핵심 분야의 과정 개발 및 운영을 추진

인천국제공항공사 박원순 글로벌교육팀장(오른쪽)과 ACI 케빈 카론 교육본부장(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캐나다 몬트리올 국제공항협의회(ACI) 본부에서 ‘ACI 교육기관 新인증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0일(현지시각 19일) 밝혔다.

ACI는 전 세계 185개국 717개 회원사가 운영하는 1950개 공항의 이익을 대변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국제기구로서 공사 인재개발원은 2008년도에 ACI의 공항교육 협력 프로그램인 ‘ACI Global Training Hub’인증을 받은 후 십여 년간 ACI 교육과정을 유치·운영하며 수많은 항공전문가를 양성해왔다.

ACI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교육기관의 운영 효율성 및 수익창출 도모 과정 개발 활성화 등을 위해 공항분야 교육기관 자격인증 및 관리체계를 전면 개선하고 교육기관 新인증 프로그램(TrainingPartnerAccreditation)을 도입했다.

공사 인재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ACI 협력 교육기관 중 최초로 新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협력 강화를 통한 교육사업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공동 브랜드 과정 개발 △공사 자체 과정 개발 △강사진 교류 △교육수익 분담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공사 인재개발원은 인천공항 운영 노하우 및 다년간의 교육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ACI와 공동으로 공항운영 관련 핵심 분야의 과정 개발 및 운영을 추진함으로써 교육과정의 다변화와 신규 수익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개발도상국 등 교육수혜가 어려운 국가의 공항 관계자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그동안 침체된 항공교육 분야 교류 및 협력이 다시 활기를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 공사는 그동안 축적한 공항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항공분야 인재양성 및 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 인재개발원은 2008년 개원 이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교육생은 현재까지 149개국 9479명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ACI(국제공항협의회),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교육과정을 모두 시행하는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항공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