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협력사 ESG 경영관리 종합지원한다…ESG 포털 적극 활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4-13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BP사 ESG 경영 수준 진단 후 특화교육과 실행 세부 가이드 제공

SK㈜ C&C가 국내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관리를 지원하는 포털서비스 '클릭 이에스지(Click ESG)'를 활용해 ESG 경영 실천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ESG 경영을 맞춤 지원한다.

SK㈜ C&C는 지난 2021년 11월 박성하 대표와 비즈니스파트너(BP) 대표가 함께 한 ESG 실천 선언 후 ESG 경영 협력을 위한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13일 개최했다.

종합지원 프로그램은 각 BP사의 진단결과에 따라 ESG 경영 수준을 3가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수준별 'ESG 특화 교육'과 'ESG 실행 세부 가이드'를 제공한다. SK㈜ C&C는 ESG 수준이 가장 낮은 BP에 클릭 ESG를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ESG 개념, 지표관련 용어, 현장에서 ESG 실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직원 대상 Q&A 과정도 온∙오프라인으로 수시 운영한다.

클릭 ESG는 지난 3월 15일 기업용 ESG 경영관리 종합 포털 서비스로 출시됐다. 기업이 ESG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이 웹사이트에서 몇 분 안에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을 수행하는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ESG 전문 컨설팅 기업이 제공하는 ESG 진단 제3자 검토 의견서도 제공된다.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은 "BP사 ESG 경영 실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진단, 개선방안 도출 및 실천,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BP사 ESG 경영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혁신을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SK㈜ C&C가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ESG 경영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앞서 출시한 ESG 경영지원 포털서비스 클릭 이에스지를 활용한다. [사진=SK㈜ C&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