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코프 주가 12%↑...윤석열-안철수 단일화 효과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03-03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위즈코프 주가가 상승세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4분 기준 위즈코프는 전일 대비 12.65%(205원) 상승한 18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즈코프 시가총액은 121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789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위즈코프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관련주로 꼽힌다. 

이날 윤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를 선언하고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두 후보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시작으로써 정권교체를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오늘 단일화 선언으로 완벽한 정권교체가 실현될 것임을 추호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윤 후보와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에 나선 안 후보는 선언문을 직접 낭독했다. 두 후보는 '미래정부' '개혁정부' '실용정부' '방역정부' '통합정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들은 "적폐청산 등 퇴행적 국정운영이 아니라, 미래를 대비하는 국정과제들을 만들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가장 필요한 실용정책을 중심으로 '미래정부'를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의 미래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필요한 개혁을 반드시 해내겠다. 이념과 진영이 아닌 과학과 실용의 정치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995년 설립된 위즈코프는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문 및 공급, 정보시스템의 공급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