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해외여행 아쉬워…세계 각국 요리 맛보며 '대리만족' 할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2-23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미크론 확산세가 무섭다. 세계 각국이 여행 빗장을 풀었다고는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입국 후 7일 격리 지침을 준수한다. 상황이 이러니 해외여행을 떠나는 데 적잖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호텔업계가 꾀를 냈다. 세계 각국의 요리를 주제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국적인 요리를 맛보며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프로모션 취지다. 비행기 타고 멀리 떠나는 대신 국내에서 여행 대리만족을 할 수 있는 세계 음식을 맛보러 지금, 호텔로 가자.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는 '테이스트 오브 아시안 프렌치' 프로모션을 3월 24일까지 선보인다.

페스타 바이 민구가 기존에 선보이던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럽식 요리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안 감성을 입힌 이색요리다.

요리는 △아시안식 한입 요리 모둠 △유자 간장과 참기름을 곁들인 방어 세비체 △속초 백명란 브랑다드 라자냐와 어란 파우더 △땅콩소스를 곁들인 1++ 한우 숯불구이 △숯불에 구운 랍스터와 타이풍 커리 소스, 찹쌀 리소토, 캐비아(철갑상어알) △제주 옥돔 튀김과 그린 커리 베어네즈 소스 △셰프 선정 디저트 △커피(또는 차)를 포함한다. 메뉴 구성은 점심과 저녁이 약간 다르다.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프렌치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Fait Maison)'에서는 프랑스를 콘셉트로 한 주말 런치 뷔페를 운영한다. 어니언 수프(양파 수프), 레드와인(적포도주)에 졸인 닭 요리 코코뱅, 소고기 & 푸아그라 포토푀 테린, 소고기 타르타르 등 쉽게 만나기 어려운 정통 프렌치 퀴진을 뷔페로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주 토·일 오후 낮 12시~오후 3시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노르딕 서프 앤 터프(Nordic Surf & Turf)' 뷔페를 마련, 북유럽 이색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20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Food Exchange)'에서 진행되는 겨울 시즌 한정 프로모션이다.

이용객은 스칸디나비아에서 유명한 그라브락스 연어, 덴마크식 스뫼르브뢰드 오픈 샌드위치, 스웨덴 퀴노아 버섯 샐러드 등의 콜드 메뉴와 덴마크식 미트볼 프리카델레르, 그라노파다노 치즈 휠에 담긴 크림 파스타, 노르웨이의 대구살구이 아베뢰위 등을 맛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라이브 코너로 굴탕면과 쉬림프, 허브 양 어깨 살, LA갈비도 마련된다.

한편 디저트 코너에는 딸기를 메인으로 쇼트 케이크, 크렘브륄레, 타르트 등이 준비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3월 20일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일요일 점심 뷔페 운영일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쉐라톤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피스트 레스토랑에서 아시안 미식을 주제로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메뉴는 발리의 '미고랭', 태국의 '팟씨유', 인도의 '탄두리치킨'과 '그린커리', 베트남의 '분짜', 중국의 '마라샹궈'와 '유린기' 등이다.

여기에 말레이시아, 일본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 메뉴도 마련된다. 

아시안 미식의 향연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이국적인 맛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하얀 맛(White Flavor)' 프로모션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구이와 카넬리니 빈 샐러드, 그리스 전통 음식인 무사카, 이탈리아 요리인 카르토치오, 비어 치킨 바비큐 등 하얀색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두루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