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각 부서 입구에 직무과제 현황판 부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22-02-17 1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각 부서 입구에 직무과제 현황판 부착모습[사진=청양군]

충남 청양군소속 5급 이상 공무원들이 직무성과 계약과제 현황판을 제작, 각 부서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군민과의 약속 지키기에 나섰다.

17일 군에 따르면, 직무성과 계약제는 간부 공무원들이 민선 7기 공약사항과 주요 업무계획 등 부서별 핵심과제를 선정, 1년간 책임감 있게 추진하고 그 달성도를 평가받는 제도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했다.

김돈곤 군수와 부서장들은 지난달 25일 ‘2022년 주요 현안 업무계획 및 직무성과 계약과제 보고회’를 통해 계약을 맺고 주요 현안을 점검하면서 실행력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직무성과 계약에 따른 역점 과제는 △군정 성과 향상을 위한 평가관리 및 예산확보 △민원서비스 및 위생업소 서비스 수준 향상 △노후 소득 보장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 △인구 청년정책 고도화 및 미래성장동력 마련 △관광 홍보 및 지역관광자원 개발 △하천 안전 인프라 구축 및 재난 대응 역량 강화 △푸드플랜 기반 구축 및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칠갑마루 전국 5대 브랜드 육성 △사회적경제 생태계 및 일자리 창출 활성화 △스마트청양 군민운동 및 현장 행정 운영 등 102가지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직무성과 계약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군민과의 약속”이라며 “지속 가능한 청양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