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명절' 우리집 댕댕·냥냥이 건강관리 제대로 해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1-30 13: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이번 설 명절 기간 고향 방문을 포기한 가족들이 많다. 그렇다고 여행을 떠나기도 여의치 않은 '집콕 명절' 기간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위해 시간을 할애해 보는 것은 어떨까. 그동안 제대로 챙겨주지 못한 우리집 강아지와 고양이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가전 아이템도 속속 출시된 상태다.

우선 쿠쿠전자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의 펫 가전이 눈에 띈다. 넬로에서 가장 괄목할 성장을 보인 펫 테크 품목은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자동 급수기, ‘펫 스마트 급수기’다. 반려동물 건강 필수 요소인 수분 섭취를 높여 비뇨기 질환과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출수구와 음수부에 높이 차이를 둔 ‘워터 슬로프’ 구조로 물이 계속 흘러내리도록 설계돼 반려동물들의 호기심을 유발해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일 수 있다. 음수부인 워터트레이는 물이 넓게 퍼지는 삼각형 형태로 한 번에 여러 마리가 동시에 물을 마실 수 있고, 높이 또한 동물들이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정됐다.
 

넬로의 '펫 스마트 급수기' [사진=쿠쿠전자]

‘카본 정수필터’도 적용해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 뛰어난 염소 제거 성능까지 갖춰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물을 섭취하도록 돕는다. 제품 내부 수조에는 LED UV 라이트가 탑재, ‘안심 UV 케어’로 물속에 쉽게 번식하는 대장균을 99.9% 제거하며 저장된 물을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완충 후 최대 72시간 작동되는 ‘무선 코드리스 기능’으로 반려동물들이 급수기에 연결된 전선을 물어 사고가 발생하거나 선이 파손될 우려를 미연에 방지하고, 장소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넬로의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바람으로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을 갖췄다. 또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생성되는 4D 입체 바람은 가슴털, 배털 등 완벽히 건조하기 어려운 부위까지 말끔히 말려준다. 털 케어 외에도 반려동물이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집안에서 반려동물 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 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하다.
 
펫 드라이룸 사용 시 반려동물이 최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문에 부착된 투명창을 통해 드라이 기능을 사용하는 중에도 반려동물을 지켜보면서 안심시킬 수 있다. 특히 안에서도 밀어서 열 수 있는 구조라, 제품 사용 중 반려동물이 스스로 나올 수 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펫케어 모델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집 안 공기를 알아서 관리해주는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Bespoke 큐브™ Air)’도 펫팸족(pet+family族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관리하는 사람)의 시선을 끌고 있다.

삼성 공기청정기만의 장점인 ‘마이크로 에어 센서(Micro Air Sensor)’가 있어 레이저 광원으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빈틈 없이 감지해 준다. 

특히 공기 중 반려동물의 털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극세필터’와 대소변, 체취, 사료 냄새 등을 전문적으로 제거하는 ‘펫 탈취필터’가 장착되어 있는 비스포크 큐브 에어 ‘펫케어’ 모델(123㎡형, 106㎡형)도 출시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특징은 ‘트리플 안심 청정’으로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우선 기존의 ‘UV 플러스 안심 살균’ 기능에 구리 항균 섬유로 제작된 집진 필터를 새롭게 적용해 필터 속 항균부터 공간 제균까지 가능하다.

또 전기 살균 시스템으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99% 살균하고, 항균 구리 집진필터로 필터 내 세균 증식을 99.9% 억제, 바이러스를 99% 불활성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필터 내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항곰팡이 최고 등급(0등급)을 받았고 강력한 필터 성능으로 공간에 부유하고 있는 세균도 저감한다. 이 밖에 팬 가장자리를 UV-C LED로 99.9% 살균해 살균ㆍ항균ㆍ제균까지 트리플 안심 청정 기술을 완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