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재용 등 6대 그룹 대표들이 청년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12-28 0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용 “일자리 못 만들어 책임”…최태원, BTS ‘쩔어’ 가사 인용 눈길

  • 정의선 “미래, 도전하는 사람 것”…구광모 “일자리, 기업 사회적 소임”

  • 최정우 “청년 여러분은 무한한 가능성”…구현모 “자신만의 길을 가라”

삼성, 현대자동차, SK 등 국내 6대 대기업 대표들이 청년을 향한 메시지를 전했다. 청와대는 27일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희망온(ON) 프로젝트’ 참여 기업들을 격려하기 위해 가진 간담회를 기념해 6대 기업 총수들이 자체 제작한 영상 메시지를 SNS에 공개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영상에서 “인생의 후배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지 못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삼성은 세상에 없는 기술, 우리만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 더 많이 투자하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면서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더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미래는 꿈꾸며 도전하는 사람의 것”면서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기 위한 현대차의 대장정에 대한민국 청년들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최태원 SK주식회사 회장은 BTS의 노래 ‘쩔어’에 담긴 ‘언론과 어른들은 의지가 없다며 우릴 싹 주식처럼 매도해’라는 가사를 인용해 눈길을 끌었다.
 
최 회장은 “청년세대와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선배 세대로서 상당한 책임을 느낀다”면서 “꿈을 향해 도전하며 때로는 좌절하는 청년들을 일으켜주기 위한 결론은 명확하다”고 했다.
 
그는 “우리 사회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도록 기업인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으로 도전하려는 청년을 위해 사회적기업 기반을 만드는 일에도 노력하고 있고, 가장 필요한 건 인재”라고 역설했다.
 
구광모 ㈜LG 회장은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드리는 게 기업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소임”이라며 “첨단 산업에 적극 투자해 미래에 각광받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중소기업, 스타트업과도 협력하고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자신의 좌우명 ‘수처작주 입처개진(隨處作主 立處皆眞)’을 인용, “청년 여러분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정부와 협력해 청년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철강, 2차전지소재, 수소 등 미래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인재 영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현모 KT 대표이사는 평사원에서 대표이사에 오른 본인 스토리를 소개한 뒤 “자신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자신만의 길을 가라”면서 “기업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성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청년희망 온(ON) 참여기업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최태원 SK주식회사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문 대통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회장.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