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역사인물축제, 제15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3관왕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21-11-26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성역사인물축제, 제15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3관왕 수상.[사진=홍성군]

홍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석환)은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21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2021 홍성역사인물축제’가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영상&오디오’ 부문 금상과 ‘온라인 커머스’ 및 ‘온라인 체험상품’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하며 축제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3관왕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5월에 개최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이응노’를 주제로 온라인 뮤지컬, 랜선 콘서트, 이응노 체험키트, 온라인 게임 등의 주제 프로그램과 홍성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 판매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코로나19의 축제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축제로 확대한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석환 이사장은 "축제 분야의 권위있는 피너클 어워드 대회에서의 올해 수상은 특히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되었던 홍성역사인물축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한 의미 있는 평가”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위드 코로나 시대 축제 대응전략’에 대한 컨퍼런스에서 홍주문화관광재단 축제관광팀 손형진 팀장은 ‘위드코로나 시대 쌍방향 체험 콘텐츠 모델’이란 주제를 발표하면서 홍성역사인물축제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알렸다.
 
한편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는 우수한 국내 축제를 발굴함과 동시에 국내 축제의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는 40여개의 축제가 경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