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글로벌리츠, 12월 증시 입성··· 국내 첫 '해외 물류센터' 투자 리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1-11-16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로고=미래에셋글로벌리츠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두번째 상장 리츠인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이달 수요예측과 청약을 거쳐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해외 물류센터'라는 확실한 특징을 가진 만큼 공모 과정에서도 흥행이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6일 온라인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상장 이후 운용 전략을 밝혔다. 간담회를 진행한 박준태 리츠운용본부장은 "우수한 신용의 우량 임차인을 기반으로 물류센터와 오피스에 투자하는 영속형 상장리츠"라며 "상장 이후에도 신규 우량 자산을 지속 편입해 부동산 투자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리츠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미국의 물류 요충지인 텍사스주 휴스턴과 플로리다주 탬파, 인디애나폴리스 등지의 물류센터를 기초 자산으로 삼고 있다. 박 본부장은 "미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10% 이상 성장하며 오는 2022년에는 약 1000조원이 넘는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성장으로 물류센터가 안정적 투자처로 각광받으면서 지난해 4분기 기준 물류 관련 리츠 역시 수익률 12.2%를 기록하며 다른 업종 리츠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강조했다.

아마존과 페덱스 등 글로벌 기업들과 10년 이상의 장기 계약을 맺고 있다는 점도 안정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휴스턴 물류센터에는 아마존이, 탬파와 인디애나폴리스의 물류시설에는 페덱스의 자회사인 페덱스 그라운드가 임차인으로 들어와 있다. 계약상 향후 지속적인 임대료 상승이 확정되어 있으며, 교통 요충지에 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만기 이후에도 현재 임차인이 계약을 연장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해외 부동산을 자산으로 담고 있는 상장 리츠는 지난해 증시에 입성한 제이알글로벌리츠가 유일하다. 후발주자인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우량 임차인이 확보된 물류센터가 기초 자산이라는 점에서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금융투자업계 한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는 상장 리츠는 안정성과 함께 시선을 끌 수 있는 '테마'도 중요하다"며 "지난해 기업공개(IPO)를 진행했던 켄달스퀘어리츠 역시 국내 첫 물류센터 리츠라는 점을 내세워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상장 이후 자금 조달을 통해 미국과 유럽 등지의 우수한 기초자산을 편입할 예정이다. 현재 검토 중인 자산 규모만 1조원에 달한다. 박 본부장은 "내년 2분기 즈음 유상증자를 통해 미국과 유럽의 주요 물류센터를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미 계약이 체결된 건도 있고, 협의를 진행 중인 곳도 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오는 17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마친 뒤 22일부터 사흘간 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이며 NH투자증권이 공동주관회사로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