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 "비전은 고객에게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11-01 1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에너지솔루션의 새 사령탑으로써 첫 출근을 한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부회장)가 ‘고객에게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권 대표는 1일 최고경영자(CEO) 취임사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주요 시장에서 대규모 생산 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안정적인 공급 역량도 축적해왔고 무엇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수많은 고객 네트워크로 핵심 고객과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도 잘 구축하고 있다”며 “우리가 가야 할 방향과 비전도 바로 이러한 강점으로 고객에게 더 신뢰받고 나아가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지난 6년간 떨어져 있었지만 LG에너지솔루션의 변화를 누구보다 관심 있게 지켜봤다”며 “본부장 시절부터 여러분과 함께 꿈꾸어왔던 것들이 차근차근 이뤄지는 것을 보고 자랑스럽고 기쁜 마음으로 응원했다”고 대표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는 최근 발생한 GM 전치가 리콜 사태와 관련GO “최근 이어진 품질 이슈로 걱정이 많았을 것”이라며 “하지만 주눅들 필요 없다. 동이 트기 전에 가장 어둡다고 하듯 길게 보면 거쳐야 할 과정”이라고 임직원에게 독려의 말을 전했다.

동시에 2만5000여 건 이상의 원천 특허 확보, 선제적 대규모 생산능력 확보 등의 LG에너지솔루션의 강점을 강조했다.

권 대표는 “여러분이 하는 일은 인류의 역사를 바꾸는 일이라는 사명감을 기억하셨으면 한다”며 “배터리 기술을 향한 걸음은 앞으로 100년 미래를 바꿔놓을 것이다. 시대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기술의 중심에 여러분이 서 있다는 자부심을 결코 잊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직원의 행복’도 강조했다. 권 대표는 “가장 중요한 고객은 바로 여러분”이라며 “임직원의 행복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된다는 우리의 꿈을 실현할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했다.

이어 “배터리 비즈니스가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우리는 모든 업무에 ‘최초’를 기록하는 사람들”이라며 “매일 아침 출근길이 즐거울 수 있도록, 업무가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저부터 소통하는 리더가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임직원 여러분 목소리에 귀를 더 크게 열어 두겠다”며 “여러분이 일을 ‘해야 한다’는 마음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하고 싶다’는 열망이 될 때까지 듣고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