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성남 미래비전 담은 차별화된 전시컨벤션센터 운영계획 수립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29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시컨벤션센터 구성․운영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시장이 28일 성남시 전시컨벤션센터 구성·운영계획 용역보고회를 갖고, "이번 용역을 통해 4차 산업의 메카, 성남의 미래비전을 담은 차별화된 전시컨벤션센터 구상과 운영계획을 수립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은 시장은 전시컨벤션센터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을 논의하며, "성남이 마이스산업에서 후발주자이고, 코로나19 이후의 큰 변화까지 대응해야 할 시점에 있지만 오히려 기존의 마이스산업이나 컨벤션센터들과는 상이한 성남에 특화되고 뉴노멀 시대에 맞는 컨벤션센터를 새롭게 구상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라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은 시장은 이번 용역에 성남시 전시컨벤션센터 건립·운영비전, 추진방향 설정,  센터 내 도입시설 및 공간구성에 관한 계획, 컨벤션센터 운영 조직, 예산, 비즈니스 모델 발굴, 마이스 전담기구(컨벤션뷰로) 운영에 관한 계획 등이 담겨 있으며, 내년 3월까지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이 용역을 수행하게 된다고 귀띔한다.

또 성남 전시컨벤션센터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구심 역할을 수행하되, 시 전반에 걸친 산업과 문화, 사람을 연결하는 초연결 허브를 콘셉트로, 실리콘밸리식 비즈니스 문화형성과 글로벌 도시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편, 성남시 전시컨벤션센터는 분당구 정자동 1번지 일원의 백현 마이스 클러스터 내 약 3만 1000m2 부지에 조성되며, 인근 잡월드, 탄천, 백현동 카페거리, 수내역 등과 함께 관광휴양·숙박시설, 복합업무시설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