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 6520만명…전세계 가수 1위 등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1-09-10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수를 가장 많이 보유한 가수로 등극했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친 기록이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은 10일 오후 구독자 수 6520만명을 기록하며 앞서 2년 1개월 간 아티스트 채널 1위를 기록해온 저스틴 비버(6510만명)를 앞질렀다.

지난해 9월 29일 아티스트 유튜브 구독자 수 2위로 올라선 지 약 1년 만에 정상에 오른 것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6월 정규 1집 ‘디 앨범’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발매 즈음부터 유튜브 구독자를 가파르게 늘렸다.

이어 또 다른 선공개곡 '아이스크림' 및 정규 1집 정식 발매, 로제와 리사의 솔로 싱글 공개 등을 통해 빠른 상승세를 이어왔다.

이날 유튜브 구독자 급증 또한 리사의 첫 솔로 싱글 '라리사' 발매로 힘이 실린 것으로 풀이된다. '라리사'는 공개된 지 3시간 만에 조회수 1807만회를 기록 중이다.

이들은 지난해 7월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서 여성 아티스트 구독자 1위이자 전 세계 5위로 올라선 뒤 에미넘, 에드 시런, DJ 마시멜로 등을 차례로 제치며 급속도로 치고 올라왔다.

올해 4월에는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6000만명을 달성하며 비버와 격차를 한층 좁혔다.

기존 1위이자 대표적 '유튜브 스타'인 저스틴 비버는 약 11년 만에 6000만명을 달성했지만, 블랙핑크는 데뷔 5년 만에 이룬 기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