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고승범 금융위원장 등 4명에 임명장 수여

김봉철 기자입력 : 2021-09-06 14:03
‘평화’ 데이지·‘반드시 행복’ 은방울꽃 꽃다발 전달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고승범 금융위원장,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접견실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이석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등 총 4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접견실에서 이 부의장과 송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후 충무실로 이동해 고승범 금융위원장,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을 건넸다.

수여식에는 송 위원장과 고 위원장, 박 위원장의 배우자도 함께 참석했다. 이 부의장은 미혼이다.

특히 문 대통령은 각각의 직과 연관 있는 꽃말의 꽃도 함께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송 위원장의 배우자에게 여러 들꽃과 물망초(나를 잊지 말아요)로 이뤄진 꽃다발을 전달했다.

청와대는 “들꽃의 의미는 우리 사회에 소외되는 인권이 없도록 섬세히 살펴 인권선진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해 달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고 위원장의 배우자는 캐모마일(역경을 이겨내는 힘)과 소국(안정)으로 이뤄진 꽃다발을 받았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민생경제의 회복과 금융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의미로 전해졌다.

박 위원장의 배우자에게는 아스타(신뢰)와 천인국(협력)으로 구성된 꽃다발이 전달됐다. 신북방 대상 14개국과 신뢰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협력기반을 만들어 달라는 당부의 의미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이 부의장에게는 데이지(평화)와 은방울꽃(반드시 행복해진다)으로 이뤄진 꽃다발이 전해졌다. 문 대통령과 참석자들은 이후 환담 장소인 인왕실로 이동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