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NRG 이성진 따돌림 논란…천명훈·노유민 엇갈리는 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7-09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따돌림 논란에 휩싸인 NRG[사진=소속사 제공]

그룹 엔알지(NRG)의 이성진이 과거 구성원들에게 집단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천명훈·노유민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며 이성진으로 인해 벌어진 일이라고 항변했다.

지난 7일 이성진은 유튜브 채널 '애동신당'에 출연해 NRG 구성원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다고 밝혀다. 그는 "따돌림을 당했다. 말하지 않고 기다렸지만, 점점 바보가 되는 것 같았다. 극단적인 생각도 했다"라며 힘들었던 상황을 토로했다.

NRG를 탄생시킨 제작자 김태형 대표도 이성진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그는 연예매체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NRG '20세기 나이트'를 재결성한 뒤 노유민, 천명훈이 연락이 닿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내용증명까지 보냈지만 두 사람의 행동은 달라지지 않았다는 설명이었다. 그는 노유민과 천명훈이 2인조로 활동했으며 계약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천명훈과 노유민의 주장은 달랐다.

천명훈 소속사 알앤디엔터테이넌트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노유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8년부터 성진이 형이 따돌림(왕따)을 당했다고 주장을 하는데 과연 이것이 따돌림을 받는 사람과의 대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나요?"라며 이성진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는 2019년에 주고받은 것이며, 노유민은 이성진의 건강을 걱정하고 이성진도 노유민에게 "몸 관리 잘해라. 건강이 우선이네"라고 격려한다.

노유민은 "성진이 형 정말 잘 됐으면 좋겠고 NRG 구성원인 명훈이 형, 성훈이, 하늘에 있는 천사 환성이까지 모두 잘 되고 잘 살길 바라며 기도하고 응원하고 있다"라고 거들었다.

노유민과 천명훈의 해명에 이성진은 "답답하다"라며 괴로움을 호소했다.

그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명은 없다. 진실만이 기다리고 있다. 방송에서 얘기한 건 2018년 음반 발매 시기부터다. 틀에 박힌 이야기지만 변명과 거짓은 결국 밝혀질 것이며 손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누구나 다 아는데 정작 본인들은 모르니 얼마나 답답한 노릇"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성진, 천명훈, 노유민, 문성훈, 김환성은 1997년 NRG로 데뷔했다. 2000년 김환성 사망 이후 4인조로 활동했으며 2005년부터는 이성진, 천명훈, 노유민 3인 체제로 활동했다.

1세대 한류 아이돌로 국내외 큰 사랑을 받았고 2000년대부터는 코믹한 이미지로 예능가를 휩쓸었다. 그러나 이성진이 2010년 사기도박 혐의, 2014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NRG 활동에 제약을 받았던바. 때아닌 왕따설로 위기를 맞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