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6G R&D 전략위원회 준비회의 개최...민·관 협력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4-30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경식 "민간과 정부가 함께 과감하고 도전적 역할 해나가야"

  • 전문가 "핵심 기술 개발 초기부터 국내 기업이 적극적 참여해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주경제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민간의 산·학·연 전문가들과 ‘6G R&D 전략위원회 준비회의’를 30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조경식 차관 주재로 6세대(6G) 핵심 원천 기술 선점·글로벌 표준 선도 등 6G 경쟁력 확보를 위한 민·관 협력 방안 등 구체적인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가들은 6G 주도권 확보를 위해서 핵심 기술 개발 초기 단계부터 국내 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해외 주요 국가와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8월 6일 발표한 ‘6G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미래 이동통신 R&D 추진전략’에서 전략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한 전략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조 차관은 “통신 네트워크는 디지털 혁신의 근간인 만큼 우리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다가올 6G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민간과 정부가 함께 과감하고 도전적인 역할을 해나가자”라고 당부했다.

향후 과기정통부는 전문가 의견을 반영한 6G 추진 방안을 마련해 민·관 합동 6G 전략위원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