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학년도 1학기 ‘진취로드’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28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명지대학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대학일자리센터가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진취로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은 학년별로 주 1회 업로드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진로·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로 격변한 취업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진취로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은 일주일에 한 번 학년별로 구분된 온라인 동영상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하며 진로·취업을 준비한다. 학년별, 커리큘럼별로 최적화된 컨텐츠가 제공되며, 직무, 진로, 취업, 창업, 학습, 교양 등 다양한 주제가 예정되어 있다. 영상은 일주일에 한 번, 한 학기에 총 14개가 업로드 된다.

학생들은 영상 시청 후 리포트를 작성하는 등 자율적으로 심화학습 할 수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위한 별도 사이트에 접속해 ‘mj+학번’으로 구성된 아이디 및 초기 비밀번호 ‘0000’ 입력하고 메인 화면에서 ‘진취로드’ 프로그램 선택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학년별·커리큘럼별로 최적화된 ‘진취로드’ 프로그램의 콘텐츠는 학과 교수들에게도 제공되어 프로그램 종료 후의 진로 지도에도 도움이 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는 진로·취업 대책을 찾아 학생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