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자치구 협력해 지역 현안 함께 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1-04-09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용섭 시장 12일부터 자치구 릴레이 현장 대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자치구 릴레이 현장대화를 하기로 했다.

자치구와 협력하고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민생을 살피는 기회를 갖겠다는 것이다.

현장대화는 12일 동구, 13일 광산구, 14일 북구, 15일 남구, 16일 서구에서 진행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9일 남구 제석산을 찾아 시민들과 대화하고 있다.[사진=광주시 제공]

이 시장이 직접 5개 자치구를 찾아 자치구 주요 정책에 관한 협력방안을 찾고 시민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마다 시장이 지치구를 순방했지만 지난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올해는 시민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듣는 소통 강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자치구별 대표정책을 찾아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장 주제에 맞는 소규모 정책대화로 진행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구별 30~40명 정도 참석, 라운드 테이블 형태로 추진한다.

자치구별 대표정책 주제는 △동구(미로센터 개최) 문화전당권 문화·예술·상권 활성화 △서구(빛여울채 종합사회복지관 개최) 노인 등 통합돌봄 시스템 개선 △남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최) 도시재생 △북구(문화근린공원 개최) 문화의 집·노인복지센터 등 시설 개보수와 공원편의시설 확충 △광산구(평동비즈니스센터내 기업주치의센터) 중소기업 및 산단 일자리·시설 확충이다.

광주시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자치구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공동노력과 협력을 통해 해결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