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날개 편다...내달 15일 첫 정기편 운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4-0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어로케이는 다음달 15일 첫 정기편 운항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첫 정기편 운항은 청주~제주 노선이다. 항공기는 지난해 2월 에어로케이가 도입한 180석 규모의 에어버스의 A320 기종이다. 에어로케이 1호기는 청주공항에서 오전 7시30분을 시작으로 낮 12시, 오후 7시, 제주 출발은 오전 10시5분, 오후 2시5분, 오후 9시 등 하루 총 왕복 3회 운항한다.

청주~제주 노선의 사전예약은 전날부터 소셜커머스 티몬을 통해 시작했다. 오는 9일부터는 에어로케이 공식 사이트 및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회사는 이번 공식 취항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의 항공편에 대한 특가 할인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충북도민에게 보답하기 위한 청주~제주 노선에 대한 도민 할인정책도 발표했다. 오는 7월1일부터 충북도민들과 충청권 대학생들에게 공시 운임기준 15%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한다.

초저비용항공사(ULCC)를 표방하는 에어로케이는 공시운임 기준을 대형항공사(FSC) 대비 최대 28%, 기존 LCC(진에서·제주항공 등)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적용했다. 6월30일까지의 이벤트 요금을 제외하더라도 평상시 일반 승객은 상시 10% 이상, 지역 주민들과 대전, 충청권 대학생은 타 항공사 대비 상시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는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기대보다 늦게 정기편 운항을 결정하게 됐지만 우리 에어로케이의 취항 소식이 침체된 지역 항공 및 관광 산업에 단비가 되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에어로케이 여객기. [사진=에어로케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