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해 아이폰SE 출시 안한다...3세대는 2022년 선보일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1-04-03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폰SE 3세대 예상도. 맥루머스닷컴 갈무리.]

애플이 올해에는 아이폰SE를 출시하지 않을 전망이다. 차기 아이폰SE 모델은 내년 출시되며, 현재 모델과 동일한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란 분석이다.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은 2일(현지시각) 로스 영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SE 3세대 모델은 4.7인치 디스플레이 등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LCD 주변부 베젤이 얇아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아이폰SE 3세대 모델은 중대역 주파수인 서브6 대역 5G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업그레이드될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SE 2세대 모델은 5G를 지원하지 않는다. 

로스 영 애널리스트는 2023년에 출시할 4세대 아이폰SE 모델의 경우 디자인이 크게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이 4세대 모델부터 6.1인치 디스플레이에 홀펀치 디자인을 탑재할 것이란 설명이다.

애플은 내년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부터 전화 수화구 상단부가 움푹 패인 노치 디자인 대신 삼성전자 갤럭시 모델처럼 전면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구멍만 뚫린 형태의 홀펀치 디자인을 도입한다. 아이폰SE에는 2023년 이후 출시되는 4세대 모델부터 홀펀치 디자인이 반영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