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공개, 나상호 원톱···2선에는 이강인, 남태희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3-25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한축구협회]

10년 만에 열리는 한국과 일본 친선 축구 경기 선발 출전 명단이 공개됐다.

25일 오후 7시 20분 일본 요코하마 닛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친선 A매치 한국 대 일본 경기에서 한국은 4-2-3-1포메이션을 꺼낸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국가대표 감독은 원톱으로 이강인을 세웠다. 2선은 남태희, 나상호, 이동준이 맡는다. 중원은 정우영, 원두재가 서며 수비 라인에는 홍철, 김영권, 박지수, 김태환이 출전한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벤치에는 이정협, 조영욱, 정우영, 이동경 등이 대기한다.

일본은 오사코 유아를 원톱으로 내세운다. 이어 미나미노 타쿠미, 가마다 다이치, 이토 준야, 엔도 와타루, 모리타 히데마사, 요시다 마야, 도미야스 다케히로, 야마네 미키, 사사키 쇼가 선발 출전한다. 골키퍼는 곤다 슈이치다.

벤투 감독은 지난 24일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소집된 모두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자신의 역할을 잘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은 “승리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우리를 응원하는 모든 분께 기쁨을 안겨드리겠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축구협회는 손흥민, 황희찬, 주세종 등 주축 선수들이 코로나19 방역 지침과 부상을 이유로 벤투호에 합류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엔트리 23명 중 국내파 K리거는 16명이며 해외파는 7명이다.

일본에 머무는 한국 선수들은 매일 오전 코로나19 검사를 받는다. 경기 후 귀국한 선수들은 파주NFC(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내달 2일까지 ‘코호트(동일집단) 격리’ 상태에서 훈련을 이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